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경제교육] 어린이경제신문 추천합니다~

by 미라클메신저 2021. 1. 11.
728x90





안녕하세요.
힘찬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될것같아
경제교육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저는 아이들 교육에서 첫번째로는 독서를 생각하고 실천하려 노력중입니다.
많은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독서비중을 높이실거라 생각되고요..


그럼 경제공부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저도 2019년에는 아이들에게 용돈을 조금씩 주고 용돈기입장을 쓰게했는데요..
꾸준히 지속하기가 힘들더라고요.
쓰다말고 또 쓰다 중단되고~

그러다 2020년 초에는 지인추천으로
어린이 경제신문을 알게되었고
주간신문 1년 구독을 결제했습니다.

전체적 경제흐름과 정보를 꾸준히 접하게 해주면 자연스럽게 경제공부도 될것 같아서요~~





2020년초 코로나가 시작되고 개학이 늦어지는 상황에 받았던 경제신문 내용입니다.





초반에는 어려운용어도 나오지만 퀴즈도 풀어보았습니다~ㅎㅎ




직접 경제신문을 읽고 중요하거나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를 스크랩 하여 발표하는 시간도 갖으며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보았습니다.

첫째가 학교에서 배운 자급자족 내용이
신문속에서 나와 반가운지
물물교환 배운거야 하며 신나하기도 합니다~ㅋㅋ




첫째는 반가웠던 자급자족 내용의 기사를 오려 붙이고 발표를 하는 부분인데요..
이땐 장난기 가득~~
장난스런 말투로 발표하니 둘째는 웃기다고 깔깔ㅋㅋㅋ

둘째는 무엇을 고를지 고민하다 한자부분 내용을 오려 붙였습니다~



방학때는 진행이 가능한데..
온라인 수업 시작하면서는 스크랩까지 하지는 못하고 읽는정도만 조금씩 했습니다.




최근에 온 어린이 경제신문 내용입니다.



요새 주식을 많이 하기도 하고
아이들 이름으로 주식 사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도 아이들 용돈을 조금씩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에 모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애들도 본인 돈이 삼성전자란 회사에 투자되고 있다는 정도와 현재 그 투자로 수익이 어느정도 나고있는지 정도는 알고있습니다.

나중에 좀 더 크면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 어떤일을 하는지, 투자 할 가치가 있는지 깊이있게 공부한다면 스스로 판단 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새해에는 초등학생들이 읽어보면 좋을 경제관련 책들도 추천해줍니다.
참고하시라고 사진 첨부해봅니다.





열심히 옆에서 경제신문 보며 이책 어떠냐고 얘기하는데..
정작 저희 아이들은 듣지도 않고 다른 책을 보면
퀴즈를 풀고있더라고요..쩝ㅋㅋㅋㅋㅋ
(난 누구와 말하는건가..^^;;)


갈수록 신문을 안보려 하는게 문제네요ㅋㅋ
저도 꼼꼼하게 챙겨줄 시간도 없고..ㅠ
그럼에도 신문보기는 좋은습관이니 계속 제가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부모님과 함께 읽기좋은
어린이 경제신문~
신문구독 고민중이시라면 한번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하.. 곧 겨울방학입니다.
이번 겨울 방학은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