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놀이

[독서대추천] 거북목을 예방해요~

by 미라클메신저 2021. 1. 23.
728x90




즐거운 주말 아침입니다.

아침스트레칭중 하늘이 너무 예뻐
급 거실에서 바라본 하늘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저 멀리 북한산이 보이고 오늘의 해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래엔 물안개가 자욱하고
하늘은 뭉개뭉개 구름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좋기를 기대해봅니다~~ㅎㅎ





그렇게 따뜻한 매실차를 타서 아침독서를 하다
오늘은 독서대 포스팅을 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라운드숄더에 거북목인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저도 일 때문에 운동을하며 정말 많은 거북목분들을 만납니다.

거북목의 가장 첫번째 문제는 자세죠..
편한자세로 앉아 컴퓨터 작업, 핸드폰을 보다보면 어느새 목이 쭉 나와있습니다.
그때 당연히 가슴은 무너져있고 어깨도 말려서 앞으로 나와있겠죠~

다른건 나중에 말씀드린다해도
딱 이것만 기억하세요!!!!

무언가에 집중하다 한번씩 인지하고
가슴을 펴고 어깨를 뒤로보내고 턱을 당기세요.


우선 이것만 실천해도 승모에 힘이 들어가거나 어깨뭉침도 덜하실겁니다.
당연히 자세도 예뻐지시고요:)


위 거북목 얘기를 한 이유는 독서대 사용으로 인해 조금은 바른자세를 유지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쓰고있는 독서대는 원래 2단 독서대입니다.

분리가 가능하여 요즘에는 편하게 1단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단순히 책 읽을때는 걸리적 거려서요ㅋㅋㅋㅋ)





인강(인터넷강의)을 들으시거나 다른 책과 함께 찾아보며 공부하실때, 또는 보며 글을 써야할때에는 2단사용이 편하니 만약 독서대를 구입하신다면 저처럼 분리 가능한 2단 독서대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ㅎㅎ


고개를 든 각도에 따라 어깨뭉침 차이가 커지는데요..
이렇게 독서대를 활용하면 훨씬 편한각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도 참고하니 한번 보시고 내 자세는 어떤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알찬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