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성장하는 나

수능 만점자의 비결 - 아침독서의 힘!!

by 미라클메신저 2020. 12. 24.
728x90





어제 본 기사 중 흥미로운 기사 하나가 있어서
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함께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수능만점자 신지우군의 공부비결인데요.
바로 아침독서 1시간이 신지우군의 습관이고
그것이 곧 공부에 큰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다른 수능만점자 학생도 시 쓰기가 스트레스 해소라는 기사도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독해력과 생각하는 글쓰기가
기본이 된 친구들이 역시 성적도 좋네요~
정말 대단하고 멋진 학생들입니다~~:)



특히 서울 중동고에 다니는 수능만점자 신지우군은 고교 3년동안 학교에 일찍 등교하여 아무도 없는 조용한 교실에서 편하게 읽은 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눈에 보이는대로 소설이든, 과학관력책이든 철학책이든 본격적인 수업시간 전 몸풀기겸 책을 읽었다고 합니다.

아침에 몸풀기 겸 읽은 책이
쌓이고 쌓여 문제풀기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한개의 실수도 없는 꼼꼼하게 공부한 사람만이 가능한 수능만점자..

바로 그 가능성은 책읽기!!!
독해력을 상승시키고
그 빠른 독해력과 문제 파악으로
긴 독해 문제들을 정확하고 빠르게 캐치할 수 있었던겁니다.

비단 국어문제 뿐만이 아니죠..
영어, 수학에서도 독해력은 중요합니다.


멋진 학생의 기사를 저희 아이들에게 저녁시간에 소개해주니..역시 책이구나 하며 인정하지만
읽기가 귀찮다는 우리아이들ㅋㅋㅋㅋㅋㅠ

자기전 책읽으며 내일 아침독서 10분에서 이젠 20분으로 늘려보자고 했습니다ㅋㅋ
억지로 강요하면 그것 또한 역효과로 스트레스니
살살 조금씩 늘려가야겠죠?


요즘 일어나자마자 온라인수업부터 챙기느라 아침독서 주중에 못챙길때가 많았었는데..
겨울방학에는 독서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작년엔 도서관가서 좋았는데..ㅠ

무엇보다 제가 아침에 갖는 제 시간이 더 갖고싶어 조금 더 일찍 깨우지 못한 잘못도 있네요ㅎㅎ








 
우리 아이들이 더 크게 성장할수 있도록
매일 아침독서 20분
2021 목표 리스트에 작성완료
입니다~!!


꾸준히 실행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죠~
저도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연말이니 내년 계획 목표 세워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도 이제 새 다이어리에 조금씩 채워나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