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로버트기요사키

by 미라클메신저 2021. 1. 5.
728x90

 

 

언제였는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않지만
도서관에서 빌린 로버트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는 나에게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었던 책으로 기억하며 필사로 남긴 책입니다.

당시 가만히 책을 보다가 생각난게 있었는데
내가 20대 중반에 재미있게 읽었던
'리치우먼'의 킴기요사키가
바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와 부부사이라는것이다!!ㅋㅋ

 

이 부분을 언급한 이유는
사실 내가 경제에 관심을 갖게되고 스스로 경제적 독립을 해야겠다고 느끼게된 것이
바로 '리치우먼'이란 책을 읽고난 후이다.



 

 





이 책을 읽고 대학교 졸업 후 일을 시작하며
매달 적금을 들고 펀드상품을 살펴보고
온갖 저축상품들은 당시 <모네타>라는

경제사이트를 통해 비교하며
자주 들락날락 했었다.

그때부터 부동산에도 관심을 가졌으면 좋았겠지만 당시는 전혀 생각을 못했다.ㅋㅋㅋ

 

남에게 기대지 않는..
내 두발로 꼿꼿하게 서있는 멋진 여성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한다 생각했다.

사실 취집이니 남자를 잘만나야한다니..
이런 말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결혼하고 나서도 남편이 벌어다 주는 돈에만 의지하고 싶은 생각도 없어서

나는 나대로 내 일도 갖고 경제력에서도
내 능력으로 일어서야한다는 생각을
결혼 전부터 가지고 있었다.
(물론 남편도 능력있고 잘 벌면 두배로 좋겠죠~:))

20대 중반까지는 적금, 펀드, 청약저축 정도만 하다가 주식에 관심을 가지며 주식투자도 조금씩 해보며 돈 불리는 재미를 알았던 나는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며 잠시 잊고지냈다..

다시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접한 책이
이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였고 잠자고 있던
나의 경제관심과 열정을 끄집어 내주었다.


 

더보기

그이후 나는 경제관련책들을 많이 빌리고 사서 읽으며 나름 혼자서 재미있게 공부했고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 등 국내부동산 관련책들을 읽으며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 관심동네 시세도 알아보고 임장다니며 갭투자도 해보고 아파트분양을 받아 내집마련도 하는 경험도 가졌다.

그 후 엄마를 데리고 추운 겨울 킨텍스(GTX호재지역) 아파텔 분양받으려고 줄서며 접수했던 기억도 갑자기 난다.

나는 당첨되지 않았지만 우리엄마가 당첨이 되어 지금까지 월세받으며 유지하고 계시고, 상가투자도 생각하며 이곳저곳 다니던 기억도 난다.

생각해보면 정말 관심을 갖고 공부하고 열심히 움직였던 그때의 열정이 참 좋았다.

지금은 내 일과 아이들 교육에 더 집중하며 공부하지만 언제간 다시 열정을 태울 날이 오겠지하며 충전해야 한다 생각한다.

 

.

.

.


서론이 너무 길었던 것 같다~ㅎㅎ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에 대한 필사를 정리하려다 예전 생각이 나서 솔직하게 써 내려가다보니 길어진 점에 양해 부탁드리며 이제 책으로 돌아가겠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읽기 전 로버트기요사키가 쓴 '부자들의 음모'라는 책도 있는데 이 책도 정말 흥미롭게 읽었다.

생각을 달리해준 책으로 안 읽어보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다.

 

 

책에서 자주 언급한 내용은
※ 돈은 곧 지식이니 공부하고 금융지식을 배워야 한다.

-회계, 투자공부, 시장에 대한 이해, 법률공부 등등
(개인적으로 요즘같이 법 개정이 많은 시기에는 세법공부도 필요하다 생각된다..)

 

 

현금흐름에 투자해야 한다.

부자아빠(로버트기요사키)의 현금흐름은

  • 사업채(본인회사, 사업)
  • 부동산 투자
  • 석유 투자
  • 인세(책, 게임 등)

 
내가 할수있는 현금흐름은??

  • 내 사업
  • 부동산 투자(예: 월세)
  • 종이자산(주식, 연금, 보험 등)
  • 상품자산(금, 은, 원유, 가스 등)

 



{ 부자가 되는 10단계 }



1> 매일 좋은 습관을 선택하라. - 선택의 힘

2> 더 나은 삶을 살고싶은 이유를 찾아라. - 정신적 힘

3> 하나의 양식에 통달하고 그 다음 새로운 것을 익혀라. - 빠른배움의 힘

4> 친구를 잘 고르라. 미래에 도움이 되는 친구는 어떤 친구일까? - 협조의 힘

5> 중개인을 잘 찾아라.(투자관련 도움이 되는사람을 잘 만나고 충분히 지불하라) - 좋은조언의 힘

6> 근로소득을 투자소득, 수동적 소득으로 바꾸어야 한다.

7> 나를 위해 투자하라. - 자기통제의 힘

8> 자산을 이용해 사치품을 사라. - 집중의 힘

9> 롤모델, 나의 영웅을 만들어라. - 신화의 힘

10> 가르치고 공유하면 받으리라. - 주는 것의 힘

 



무엇보다 부자로 가는길을 막는 장애물들을 치워야 한다.

그건 바로 내안의 두려움, 게으름, 오만 등이다.

무엇인가 추진하려 할때 순간 나의 선택이 잘못되진 않을까 전전긍긍하며 주저하고
도전을 두려워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도전해야지..시작해야지.. 생각은 많지만
당장 일어서서 움직이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나의 태도가 장애물들일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 장애물부터 치워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 문구를 쓰며 정리하고 싶다.

 

인간의 삶은
무지와 깨달음 사이의 투쟁이다.

 

 

나에게 조금의 깨달음을 준 기요사키부부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어제보다 더 추워진 날씨..
따뜻하게 잘 챙기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